120연혁
- 2019년
- 1. 2 1. 2 상담사 공무직 전환 추진(‘19.7.1. 예정)
- 2. 18 120경기도콜센터 통화 연결음 변경(박수홍)
- 7. 1 상담사 공무직 전환
- 2018년
- 11. 21 「ISO 9001:2015 콜센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 10. 23 감성근로자 보호 통화 연결음 변경 (사업안전보건법 제26조의2 시행규칙 근거)
- 10. 5 「SQ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 2017년
- 11.23ISO9001:2015 인증(콜센터 분야 국제품질인증)
- 9.1상담사 인권가이드라인 개정 운영
- 8.292017 베스트고객센터 획득(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 2016년
- 10.1카카오톡 수화상담 서비스 제공
- 4.1인력운영업체 선정 (㈜한국코퍼레이션)
시스템 운영업체 선정 (㈜이노베이션인포테크널로지) - 3.1콜센터 기능보강 : 빅데이터를 통한 민원서비스 제공
- 2015년
- 10.5SQ인증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관)
- 9.16수화상담 전용번호 부여
- 9.1수신자 표시 서비스 제공 (120경기도콜센터)
- 6.1재난안전신고 핫라인 구축
- 2014년
- 11.4120경기도콜센터 홍보동영상 제작
- 11.1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소통 민원상담 개시
- 10.23상담사례집「희노애락」e-book 제작
- 7.16상담사 인권가이드라인 제정 운영
- 2013년
- 11.15ISO9001인증(콜센터 분야 국제품질인증)
- 7.1콜센터 시군 연계 시범 사업(파주,여주)
- 4.17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 4.1인력운영업체 선정(유베이스)
- 3.5㈜시스템운영업체 선정(㈜이노베이션인포테크놀러지)
- 2012년
- 8.1문자상담(MMS) 및 모바일앱 서비스 개시
- 7.30BBB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18개국어 상담서비스 제공
- 6.1사업소 및 직속기관 대표번호 통합, 콜백 시스템 도입
- 5.1영어, 일본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상담 시작
- 4.12ggsm art 120 페이스북 민원상담 개시
- 2011년
- 11.24우수민원시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트위터 상담)
- 5.16북부청사 전화번호 통합
- 4.11경기스마트120 (ggsm art120)트위터 상담
- 2010년
- 10.13콜센터 서비스분야 KS인증 획득
- 4.9콜센터 기능보강 : 상담 응용 프로그램 개선
- 1.1확대개선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 2009년
- 12.11퍼스트 브랜드 대상 : 한국경제신문 주관
- 1.15확대개선 : 연중무휴 08:00~24:00 (영어, 수화 상담시작)
- 2007년
- 12.282007 민원 친절도상 : 소비자시민모임
- 11.22도청 대표번호 변경 : (031-249-2114 ⇒ 031-120)
- 7.20콜센터 전화번호 변경 : (031-249-3000 ⇒ 031-120)
- 5.16콜센터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