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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고 더 자유로운 소통창구! 경기도의 소리가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조회수
399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8.12.28
더 많고 더 자유로운 소통창구! 경기도의 소리가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경기도의 새로운 도민 온라인 청원 시스템! 앞으로 더 많고 다양한 도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경기도의 소리가 문을 엽니다.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수가 가능하고 빠른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 가득한데요~
경기도의 소리는 국민신문고·국민생각함·안전신문고 등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15개 제안·민원 접수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으로 민원, 신고사항에서부터 정책제안, 조례발안까지 도민의 모든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랍니다.

경기도의 소리를 알면 좋은 이유! 
신속한 민원 제기에 빠른 답변까지 모두 OK! 

민원인 A씨/아직 경기도의 소리를 모르는 경기도민

도로가 파손된 걸 봤는데 이건 어디서 해결해야하죠? 민원실에 전화했더니 도 소관은 아니라고 하고. 해당 시·군에 민원을 이관한다는데 답변도 없고! 이래도 되는 겁니까? 

민원실 공무원 B씨/민원 처리절차가 길어져 불친절 민원을 받음

민원인 분이 도로 파손 신고를 해 주시긴 했는데 도에는 파손된 도로를 수리하는 부서가 없거든요. 해당 시·군에 바로 민원을 이송했는데 그곳에서 접수내용을 파악하는데 1~2일 정도 걸리기도 하고. 민원을 이관하고 확인하고 처리하고 이런 과정을 민원인 분에게 바로 알려드릴 수 없어서 가끔 불친절하다는 민원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민원인 C씨/경기도의 소리 활용 능력자

길을 가다가 도로가 파손된 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경기도의 소리에 접속했죠. 안내에 따라 신고하고 일주일 정도 지났나? 처리 관련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도로 파손 내용을 관할 구청에서 빠르게 처리했다는데. 어디서 처리했든 빠르게 해결됐다는 결과를 알게 되니까 기분이 정말 좋네요!

경기도의 소리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중앙정부의 국민신문고와 시·군에서 민원접수 시 활용하는 새올행정과의 효과적인 연동으로 도민제안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랍니다.
보통 제안이나 민원이 제기될 경우 해당 사업부서 혹은 기관에서 답변을 받아 민원창구에서 민원인에게 취합해 전달하는데 이 중 창구를 혼동하거나 기관 간 소관업무를 몰라 재분배 되는 경우가 높았답니다.
현재 시스템으로는 기관 간 재분배 및 답변부서 지정까지 평균 5~7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경기도의 소리를 통해 분배가 이뤄질 경우 기관 간의 분배 기간은 현재의 절반인 3일 내외로 줄어 도민에게는 빠른 피드백을, 담당자를 찾아 물어물어 답변을 들어야 하는 불필요한 상황도 줄일 수 있답니다.
정말 편리하죠?
또 하나의 장점이 있답니다.
많은 예산을 들여 신규 시스템을 개발하지 않아 경제적이고 별도의 시스템 교육도 필요하지 않을 뿐 아니라 업무 이관에 따르는 부담을 줄여 민원 부서의 업무 부담 감소와 민원 처리 속도, 답변 곤란으로 인한 민원인과의 마찰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사실!
이렇게 편리하고 빠른 경기도의 소리! 앞으로 많이 이용해주세요~

온라인 도민 청원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도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청원의 경우 민원 및 제안과 달리 경기도의 주요 현안과 정책·이슈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본인과 타인의 청원에 대해 실시간 의견 수렴(동의 또는 지지) 기능이 추가돼 우수 청원에 대해서는 경기도 정책에 반영될 수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경기도의 온라인 도민청원 시스템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경기도 온라인 도민청원

  • 신청자격 누구나 ※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계정 로그인 후 이용 가능
  • 청원대상 도정 관련 이슈 및 정책 건의사항 등
    ※ 단, 청원 제외 사항일 경우 대상 제외
    청원제외 사항
    1. 재판에 간섭하거나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2. 감사·수사·재판·행정심판·조정·중재 등 다른 법령에 의한 조사· 불복 또는 구제절차가 진행중인 때
    3. 허위사실로 타인으로 하여금 형사처분 또는 징계처분을 받게 하거나 국가기관 등을 중상모략하는 사항
    4.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인 때
    5.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등을 모독하는 사항
    6. 동일한 내용의 청원서를 2회 이상 제출한 경우 나중에 제출된 것
    7. 그밖에 공익을 저해하거나 게시판 운영 취지에 맞지 아니하는 게시물 등
  • 청원방법 청원분야 및 지역 선택 후 자유로운 청원의견 게시
  • 성립기준 청원게시 30일 동안 5만명 이상지지
    ※ 청원 승인 다음날부터 기산
  • 답변기한 청원성립 후 30일 이내 ※ 청와대 청원답변 평균 : 2주~2개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 로그인만 하면 청원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청원을 등록한 후 관리자의 승인 전까지 수정·철회(삭제)를 하실 수 있는데요, 단 승인 후에는 수정 및 철회 등은 불가능합니다.
청원제외 사항의 경우 청원이 공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청원이 성립되면 도지사, 실국장 등이 반드시 답변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온라인 도민청원 ‘경기도의 소리’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이미지 텍스트) 청원신청 
로그인·청원신청 
도민
SNS 계정 로그인(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톡)
분야·지역 선택 후 청원내용 입력 
승인대기 
청원진행 
적정성 검토 
총괄부서(열린민원실) 
청원제외 사유 해당 여부 등 판단 
부적정 안건에 대해 숨김 처리
NO 청원 숨김 
YES 청원 접수
동의·지지(30일간)
촐관부서(열린민원실) 
청원 안건 관련 부서 사전 회의 
30일간 주민 동의·지지 기간 부여 
NO 청원 만료 
YES 검토보고 
처리부서 
청원안건 검토보고 및 최종답변서 작성 (정책반영 여부 포함) 
청원완료 
답변 공개(30일 이내) 
총괄부서(열린민원실) 
도지사 등 답변(동영상, 서면) 
필요 시 현장방문 간담회(답변)

청원신청은 누구나 하실 수 있으며 도정 관련 이슈 및 정책 건의 사항 등과 관련해 청원 분야 및 지역을 선택 후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 하실 수 있습니다.
적정성 검토가 완료되면 청원이 진행되는데요, 청원 게시 30일 동안 5만 명 이상의 지지를 받으실 경우 청원이 성립됩니다. 청원이 성립되면 유관부서에서 신속하게 처리해 30일 이내 답변을 해드린답니다.
기다림은 최소화하고 내 의견을 모두와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경기도 온라인 도민청원 시스템!
보다 활성화되면 그만큼 살기 좋은 경기도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겠죠? 청원은 앞으로 경기도 온라인 도민청원을 이용해주세요!

경기도의 소리 바로가기

경기도의 소리를 통해 여러분들이 직접 발안을 제안해 주실 수도 있답니다. 도민 여러분들이 경기도 자치법규(조례)의 재정·개정·폐지 등 발안제안을 해주시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치법규에 반영하여 드립니다.
발안은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제안하실 수 있습니다~ 새롭고 공정한 경기도를 함께 만들어갈 여러분들의 많은 제안을 기다립니다.

경기도민 발안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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