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경기도

제목
프랜차이즈 창업컨설팅 사기 피해 구제대책 마련하기 위한 실태 조사를 실시합니다!
조회수
685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04.17
프랜차이즈 창업컨설팅 사기 피해 구제대책 마련하기 위한실태 조사를 실시합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창업컨설팅 사기 피해! 어떻게 하면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경기도가 구제대책 마련을 위해 온라인 여론조사를 실시합니다.

최근 예비창업자들이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검증이 안 된 창업컨설팅 업체와 접촉하면서 피해를 입은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죠.
불법 창업컨설팅 업체는 고수익 허위매물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유인한 뒤 해당 매물이 팔렸다며 다른 악성 매물로의 계약을 유도하는데요, 결국 악성매물을 구입한 예비창업자는 저수익·과당경쟁 매물로 인해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폐업 위기 내몰리게 되는 사태가 일어나게 된답니다.

경기도는 이러한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먼저 피해 사례 발굴을 위한 실태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여론조사는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5월 8일(수)까지 진행되며, 관련 피해 여부와 피해 대응방법 등에 대한 내용의 설문조사를 실시 중입니다.

경기도는 여론조사를 통해 피해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먼저 파악한 후 세부적 대책을 세울 것이며, 법률상담, 분쟁 조정, 경기도 창업 컨설팅 제도 등을 통해 피해자들의 구제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분들은 이러한 사기 피해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여론조사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컨설팅 사기를 막기 위해서는 창업 피해 방지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그럼 바로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시 유의사항을 알아볼까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시 유의사항1. 정보공개서와 계약서는 계약 체결 14일 전 제공받아 꼼꼼히 확인합니다.2. 예상 매출액 산정서 및 인근 가맹점 현황 문서를 확인합니다.3. 초기 가맹금은 은행 등 금융기관에 예치합니다.4. 피해 발생 시 분쟁 조정 등 법·제도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피해 실태 조사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